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커뮤니티

7가지 최고를 자랑하는 학과, 국내 타 대학과 차별화된 교육과정 및 특별 프로그램 운영,
다양한 실습기자재 구축을 통해 최상의 교육환경 제공

언론보도

호서대, 한국실내디자인학회 주제공모전 수상 휩쓸어

작성자 실내디자인학과

등록일자 2023-11-15

조회수 295

PRINT

내용

호서대 실내디자인학과 김지웅 학생의 장려상 수상 작품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실내디자인학과가 한국실내디자인학회에서 주최한'2023 한국실내디자인학회 주제공모전'에서 장려상을 포함해 특선, 입선 등 16개 작품이 수상했다.

이번 공모전은 '기술 변화에 따른 새로운 공간경험'을 주제로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여 120여 개의 작품이 접수됐고, 지난 11일 본선 작품에 대한 오픈 크리틱을 통해 최종 수상작이 발표했다.

호서대는 실내디자인학과는 장려상을 비롯해 특선 5팀, 입선 10팀 등 총 16개 작품이 수상했다.

장려상을 수상한 4학년 김지웅 학생의 작품(지도교수 한태권)은 '트랜센던스(TRANSCENDENCE)'를 주제로 소재 및 디지털 기술의 발달과 패션산업의 빠른 변화를 따라가지 못하는 패션디자이너들의 업무환경에 대한 문제 인식에서 출발하여 패션의 기본인 직조를 모티브로 밀도있는 다차원 환경을 조직하고 기술발전에 따른 새로운 기술과 업무환경에서의 경험을 연결하여 디자이너들의 창의성을 향상시키는 새로운 업무공간을 제안했다.

실내디자인학과 학과장 조은길 교수는 "우리 대학의 '할 수 있다, 하면 된다'의 벤처정신과 실내디자인학과의 디자인 경쟁력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자신감 있게 도전하여 공모전 수상 성과를 통해 나타나고 있고, 앞으로도 창의적인 디자인 잠재력을 이끌어낼 수 있도록 학생들을 지도해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호서대 실내디자인학과는 2017년 대상을 비롯해 2022년 최우수상 등 매년 한국실내디자인학회 주제공모전에서 탁월한 성과를 내고 있다.

 

*출처 : 중부매일 <원문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