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2025 International Blue Awards 국제디자인공모전에...
호서대학교 실내디자인학과 학생들이 2025 International Blue Awards 국제디자인공모전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습니다.이번 공모전에서 우리 학과는 금상, 학회장상, 특별상, 우수상을 비롯해 특선 15점, 입선 59점을 수상하며 학생들의 창의성과 실력을 널리 인정받았습니다.영예의 금상(Grand Prize)은 김재헌 학생의 작품 「Under:LUSH」가 차지했습니다. 이 작품은 친환경 브랜드 LUSH를 모티브로 한 에코 프렌들리 플래그십 스토어 디자인으로, 환경과 소비가 공존하는 지속가능한 공간을 구현해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또한 학회장상(President Award)에는 이세연 학생의 「IN TO THE AOZ」, 특별상(Special Selection Award)에는 장수연 학생의 「Beyond the Stars」가 선정되었습니다. 더불어 우수상(Excellence Award)에는 남국인 학생의 「The Gear is Stuck」, 김효빈 학생의 「A Twisted Space」, 강다은 학생의 「Ice Cream Lab」이 이름을 올렸습니다.이외에도 특선 15점, 입선 59점이 수상 명단에 오르며, 많은 학생들이 자신의 역량을 발휘한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어냈습니다.이번 수상은 학생들의 열정과 노력이 맺은 결실일 뿐 아니라, 학과가 추구해온 교육 방향이 국내외 디자인 무대에서도 의미를 발휘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결과입니다. 다시 한 번 모든 수상자들의 노고와 성과를 축하하며, 앞으로도 창의적 도전과 성장이 이어지기를 기대합니다~!
-
2025 인텐스 행사 개최
8월 16~17일, 우리 학과 모임 인텐스가 외암민속마을에서 1박 2일 운동회를 열었습니다.물놀이, 피구, 마니또, 팀별 레크레이션까지! 낮에는 웃고 뛰고, 밤에는 선후배가 모여 진솔한 이야기와 웃음을 나누며 한층 가까워졌습니다.학번을 뛰어넘어 다 함께 즐긴 이번 운동회, 인텐스만의 끈끈한 열정은 앞으로도 계속 이어집니다!
-
☆졸업생 톡톡-6☆
이 정 은아이땅Q : 호서대 실내디자인학과를 다니면서 가장 기억에 남았던 경험은?A : 동기들과 졸업 전시를 준비하며 과실 생활을 했던 경험이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작업을 하다가 동기들이 한두명씩 제자리로 와서 함께 작업물을 고민도 하고 간식을 함께 먹으며 수다를 떨기도 했던 소소한 기억들이 대학생활의 향수병을 불러일으키는 행복한 기억 중 하나 입니다. Q : 호서대학교 실내디자인과 출신의 차별화된 강점은 무엇인지?A : 호서대학교 실내디자인 학과의 강점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많다는 점입니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사용함으로써 작업 퀄리티를 높일 수 있고, 졸업 후 사회에 나가서도 어려움 없이 작업을 해나가거나 새로운 프로그램을 접할 시에도 어려움 없이 금방 적응해나가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Q : 후배들에게 전하고 싶은 학교생활이나 취업을 위한 꿀팁은?A : 학교생활 동안 멘토 멘티 프로그램 등 학과와 관련된 다양한 활동들을 경험해 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다양한 경험들을 통해 저의 관심사와 강점들을 파악할 수 있었고 취업을 준비하며 많은 자존감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학과 포트폴리오(SPACE LAB)에서 작품을 상세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
INTENS_문화_연극관람
2025년 5월 24일 실내디자인학과 인텐스 소모임의 문화활동으로 대학로 연극 관람을 다녀왔습니다!공연도, 친구들과의 시간도 모두 즐거웠던 하루! 다음엔 더 많은 친구들과 함께 웃고 느끼는 시간을 만들어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