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인메뉴바로가기

커뮤니티

7가지 최고를 자랑하는 학과, 국내 타 대학과 차별화된 교육과정 및 특별 프로그램 운영,
다양한 실습기자재 구축을 통해 최상의 교육환경 제공

언론보도

호서대 실내디자인학과, 차세대문화공간공모전 ‘대상’

작성자 실내디자인학과

등록일자 2023-11-20

조회수 416

PRINT

내용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 실내디자인학과가 한국문화공간건축학회에서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제18회 차세대문화공간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차세대문화공간공모전은 새로운 문화공간의 미래상을 제시하고자 2006년부터 시행된 공모전이다. 이번 공모전은 ‘커뮤니티가 주인이 되는 문화공간’을 주제로 개최됐다. 시상식은 지난 17일 대한건축학회 건축센터에서 진행됐다. 호서대 실내디자인학과는 대상을 비롯해 장려상 4팀, 입선 4팀 등 총 9개 팀이 수상했다.

대상을 수상한 4학년 박다영, 이도영, 엄영민 학생의 작품(지도교수 한태권)은 ‘오버랩핑(overlapping)’을 주제로 초개인화 시대, SNS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들이 편향된 정보만을 받아들이면서 발생되는 수많은 갈등과 대립의 문제에 대한 인식에서 출발하여 중첩돼 열린 공간을 디자인함으로써 필연적으로 서로를 마주하고 적극적인 충돌과 조화를 통해 ‘불통’, ‘폐쇄’의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교집합을 통한 일상 속 교류 공간, 커뮤니티가 중심이 되는 공간을 제안했다.

호서대 실내디자인학과는 올해 차세대문화공간공모전 대상 포함 9개 작품 수상을 비롯해 대한민국 실내건축대전 우수상 포함 9개 작품 수상, 한국실내디자인학회 주제공모전 장려상 포함 16개 작품 수상 등 국내 저명 공간디자인분야 공모전에서 다수의 작품을 수상하며 탁월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실내디자인학과 학과장 조은길 교수는 “호서대 실내디자인학과는 다원적 사고를 갖추고 공간디자인 혁신을 주도하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견고한 교육과정과 차별화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창의적인 디자인 잠재력을 이끌어내고 있고, 이런 경쟁력이 공모전 수상 성과를 통해 나타나고 있다”고 밝혔다.

 

 

*출처: 한국대학신문<원문보기>

top